본문 바로가기
경영/사업준비

영업신고증 발급방법과 필요서류

by 허참춘 2021. 4. 11.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점포매물이 많이 나오게 되면서 사업을 시작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점포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영업신고증과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영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영업신고증 발급방법과 필요 서류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영업신고증 발급을 위한 필요 서류
  2. 영업신고증 발급방법

1. 영업신고증 발급을 위한 필요 서류

위 세가지의 서류는 일반적인 상가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인 상가 외에 면적이 30평 이상인 상가는 소방방화시설 완비증명서를 발급받아서 가셔야합니다. 

또한 상가의 가스 형태에 따라서 LPG는 LPG 사용완성검사증을 발급받고 가셔야 합니다.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필요 없습니다.)

 

2. 영업신고증 발급방법

영업신고증 발급을 위한 서류는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준비된 서류를 구비하여 구청 위생과로 가서 영업신고서를 작성한 뒤 구청 직원에게 제출하시면 구청에서 해야 할 일을 알려주실 겁니다. (방문순서와 내용이 적힌 종이를 함께 드리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자 위의 과정을 다 끝내셨다면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시 위생과로 돌아오시면 납부확인 후 영업신고증이 발급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으실 차례입니다.

 

사업자 등록증 발급방법은 다음 포스트로 돌아오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한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