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에서 가장 흥미로운 것은 특이한 것을 찾는 것입니다. 처음에 과학자들은 자신이 직면한 것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발생한 현상을 이해하기 위해 수십 년, 때로는 수세기를 보냅니다. 그래서 퀘이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1960년대에 지상 망원경은 수수께끼에 직면했습니다. 전파는 태양, 은하 및 일부 별에서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관찰되지 않은 특이한 출처도 발견되었습니다. 그 출처들은 작지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밝았습니다.
그들은 준 항성 물체 ("퀘이사")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그 이름은 출현의 성격과 이유를 설명하기에는 부족했습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빛의 1/3의 속도로 우리에게서 멀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퀘이사는 놀라운 광채로 은하 전체를 빛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물체입니다. 퀘이사는 블랙홀에 의해 구동되는 먼 지층이며 태양보다 수십억 배 더 거대합니다.
들어오는 에너지의 양에 대해 얻은 첫 번째 데이터는 과학자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퀘이사의 존재를 믿을 수 없었습니다. 회의주의는 그들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또 다른 설명을 찾도록 만들었지만, 일부는 적색편이가 거리를 나타내지 않고 다른 것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 있을 연구는 대체 아이디어를 버리고 우리가 정말로 가장 밝고 가장 놀라운 우주 물체 중 하나라는 데 동의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이 연구는 1930년대에 Karl Jansky가 대서양 횡단 전화선에 대한 통계적 간섭이 은하수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깨달았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1950년대 과학자들은 전파 망원경을 사용하여 하늘을 연구하고 신호를 가시적 관찰과 결합했습니다.
또한 퀘이사에 그러한 에너지 비축량의 원천이 그리 많지 않다는 것도 놀랍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초대형 블랙홀입니다. 이것은 광선조차도 빠져나갈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중력을 가진 공간의 특정 영역입니다. 거대한 별이 죽은 후에 작은 블랙홀이 생성됩니다. 질량의 중심은 수십억 개의 태양 질량에 이릅니다. 한 번 더 놀랍습니다. 엄청나게 거대한 물체이지만 반경으로 태양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초 거대 블랙홀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아직 아무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거대한 가스 구름이 블랙홀 주변을 돌고 있습니다. 가스가 블랙홀에 들어가면 온도가 수백만 도까지 올라갑니다. 이로 인해 열복사가 발생하여 퀘이사가 X 선 스펙트럼에서 처럼 가시 스펙트럼에서도 밝게 만듭니다.
그러나 Eddington 한계라는 경계가 있습니다. 이 지표는 블랙홀의 규모에 따라 다릅니다. 다량의 가스가 들어가면 강한 압력이 생성됩니다. 압력이 생성되면 가스 흐름을 늦추고 Eddington 경계 아래 퀘이사의 밝기를 유지합니다.
모든 퀘이사는 우리로부터 상당한 거리에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곳은 8억 광년 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대 우주에 더 이상 퀘이사가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침
댓글